티스토리 뷰

닌텐도스위치

해적무쌍4 간단후기

마일드 2020. 3. 26. 22:20
반응형

원래 후기글 잘 안쓰는데 이번에는 남겨야 할꺼 같네요. 먼저 저는 이번에 나온 동물의 숲보다 해적무쌍을 더욱 기대하고있던 1인 입니다. 해적무쌍이 나오자마자 다운로드를 받고 아침까지 즐겼는데요. 생각만큼 뽑아줘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그래픽 같은경우에는 스위치 이기에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위쳐3에서도 격었지만 이정도 게임을 휴대용으로 할수있구나라는것에 의의를 두는것이 좋습니다. 휴대모드의 해상도가 워낙 낮다보니 자글자글한 느낌이 많이 나구요. 화질자체가 어둡다? 하는 느낌이 많이 납니다. 


게임성은 여타 다른무쌍보다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의 무쌍오로치3에서 너무 실망을 해서 그런지 이번작은 엄청잘 뽑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공중액션이 마치 섬란카구라처럼 이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하기전에는 악마의 열매를 먹지않은 캐릭터는 상대적으로 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많이있었지만 공중액션이 많이 상쇄시켜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토리또한 만화를 보았던 분들은 추억에 젖을수있을만한 에피소드들을 모아놓았습니다. 하지만 만화나 애니를 접하지 않았다면 그리 공감하기는 힘들듯 하네요. 거기에 무쌍씨리즈가 캐릭터를 키우는 게임이지 스토리를 보는게임이 아니기에 그리 큰기대를 하는건 무리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좋았어요. 


프레0임은 최소 30프레임을 유지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오브젝트가 많아질때에는 반토막정도로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지만 그리 거슬리는편은 아니였으며 적의 등장수도 적다는 느낌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의식에 흐름대로 적다보니 두서가 없지만 결론은 이번 해적무쌍은 정말 잘뽑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메가포스는 왜 항상 외주 작품을 더 잘만드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