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스 비상금모으기 아주쉽게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토스 비상금 모으기 하는방법에 관하여 아주 쉽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토스를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카카오뱅크와 함께 우리나라의 금융인식을 완전하게 바꿔놓은 대표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스와 카카오뱅크를 둘다 이용하는 저로써는 은행방문을 마지막으로 한게 언제 인지 기억이 안날정도인데요. 


토스는 간단하게 본인의 모든계좌를 하나로 모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계좌이체를 비롯한 모든 금융업무를 쉽게 볼수있게 만들어놓은 어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계좌관리부터 본인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이나 신용등급관리, 보험과 대출까지 모든금융업무를 하나의 어플로 사용하기에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어플입니다. 이런 토스에서는 비상금모으기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도 저금통이라는 비슷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본인의 통장 잔고에서 천원단위의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토스 비상금모으기 어떤식으로 하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를 실행하시고 우측하단의 전체메뉴버튼을 클릭하시면 수많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벤트, 보험, 송금, 신용등 여러 편의 메누와 함께 가장 하단에 보시면 비상금모으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바로 비상금 계좌를 쉽게 개설할수가 있습니다. 

비상금모으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어떤식으로 비상금이 모이는지 설명과함께 바로 비상금계좌를 개설할수가 있습니다. 비상금 계좌의 이름또한 지정할수가 있으며 어느정도의 금액을 비상금계좌로 옮길수있는지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본인의 비상금이 빠져나갈 계좌를 성정해주면되는데요. 설정을 완료하면 본인의 계좌에서 바로 비상금통장으로 돈이 빠져나가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상금 계좌는 토스 자동저축계좌라는 이름으로 위의 그림처럼 생성이 됩니다. 저는 주거래은행인 농협을 자동저축계좌에 연결해 놓으니 약간의 돈이 바로 이동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토스 비상금모으기의 설정을 보시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있는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상금통장의 이름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으는 돈이 어디에 쓰일것인지 정해주는것이 동기부여에 좋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여행경비, 혹은 옷사기 등등으로 말이죠. 이렇게 지정을 해놓아야 쉽게 해지를 하지않게 되니 설정을 해두는것이 좋겠죠?


거기에 토스머니카드를 이용할때마다 100원단위의 잔돈이 자동으로 저축되게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토스카드는 이용하지않으니 미설정으로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자동저축의 금액을 얼마나 할것인지도 이곳에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적당히 모으기로 설정이 되어있으며 적극적으로 모으기와 조금씩만 모으기도 선택할수가 있습니다.적당히모으기를 하면 매주 연결된 통장에서 약 0.2%의 금액이 비상금통장으로 옮겨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 비상금 모으기 쉽게 하는방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