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경미화원 연봉 한방에 정리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정보는 바로 환경미화원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청소부라고 하면 그리 좋은 직업이 아니라는 인식이 강했던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환경미화원도 공무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어서 그런지 대졸자 분들도 많은 지월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환경미화원의 연봉과 업무등의 전반적인것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환경미화원은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공무원입니다. 지자체에 속하는 공무원으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이다보니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다른 일반공무원과는 다르게 해마다 뽑는것이 아니라 개인 사유로 퇴사를 하면 빈자리를 대신하기위해 충원을 위하여 채용을 하는것이기에 그렇게 많은 일자리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환경미화원이 되기 위해서는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각 지자체 사이트를 자주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언제 빈 자리가 생겨 채용공고가 올라올지 알수가 없기 때문이죠. 채용시에는 따로 필기 시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체력을 요하는 직종이기에 실기시험이 존재 한다고 합니다. 실기시험을 마친후에는 면접을 통하여 합격이나 불합격이 결정이 되며 합격후에는 지정된 구역의 환경미화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통상 환경미화원의 출근시간은 새벽 3시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오전 11시에 업무를 마치게 되는데요. 이렇게 일찍 시작하고 일찍 끝나다 보니 오후에 시간이 많이 남는다고 생각하실수 있으시겠지만 직업상 연장근무나 특근등의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특히 근무지 주변에 콘서트나 축제, 혹은 지역행사 등이 자주 있을 경우에는 꽤 많은 특근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본인의 기본업무와 함께 특근수당등을 합치게 되면 약 5000만원정도의 연봉을 받게 됩니다. 환경미화원은 공무원으로써 큰 사고만치지 않으면 정년이 보장되며 다른 공무원들과는 다르게 동료들과의 트러블이 적은 직종이기에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만 달하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환경미화원 연봉 한방에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