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릇으로 시작하는단어 이걸로 종결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오랫만에 전달해드리는 끝말잇기의 종결글자중에 하나인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끝말잇기에는 여러가지 종결글자들이 있습니다. 릇이나 륨, 듐, 튬등 여러가지 글자들이 있는데요. 이런글자들은 얼핏보면 게임이 끝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왠만한 글자들은 그래도 시작하는 단어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단어를 많이 알아야 하기에 끝말잇기또한 하나의 실력이라고들 하는데요. 이런 종결단어중 그릇으로 상대방이 외쳤을 경우에는 대부분 게임에서 지고 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꽤 있더라고요. 그럼 하나씩 간다하게 설명과함께 정리해 볼까요?


먼저 릇샘파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저는 살아생전 처음 들어보는 단어였는데요. 당연 처음들어볼수밖에 없는이유가 바로 우리나라가아닌 티벳사람들이 먹는 음식이었습니다. 음식이라고 보기에도 조금어려운게 볶은보리를 절구를 이용하여 찧어가루로 만든 상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릇샘파는 사실 잘못된 말이라고 합니다. 이는 예전 끝말잇기 온라인게임에서 릇샘파를 입력하면 통과가 되다보니 존재하는 단어로 착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단어이며 정확한 명칭은 참파라고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검색이 가능하니 끝말잇기에서만큼은 넘어갈수 있겠네요. 


릇으로 시작하는 두번째 단어는 바로 릇다 입니다. 이것도 처음들어보았는데요. 릇다는 바로 성겨에 등장하는 하나의 장소였습니다. 예수님의 제자중 한명인 베드로가 환자를 치료했었던 장소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