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미나지액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한방에 정리완료

안녕하세요. 즐거운 크리스마스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즐거운 성탄절을 뒤로하고 2020년의 새해를 맞을 준비를 할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오늘 준비한 정보는 바로 라미나지액 효능부터 시작해서 부작용까지 한방에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라미나지액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라미나지액은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막아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닌 의약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라미나지액을 알기전에는 게비스콘이 저에게 가장 잘 맞았었습니다. 단음식이나 기름진음식을 섭취하고나면 역류성 식도염으로 항상 고생을 했는데요. 그렇다보니 이렇게 게비스콘이나 라미나지액을 달고 살고 있답니다. 그럼지금부터 라미나지액이 어떤것인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미나지액은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역류성식도염에 탁원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외에도 미란성위염이나 위, 혹은 십이지장퀘양에도 효과가 있으며 위 생검 출혈시에 지혈을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바로 알긴산나트륨이라는 성분이 혈액에 있음 칼슘과 만나면서 응고 작용을 하기때문이라고 하네요. 


라미나지액은 진한 녹색의 약간은 걸죽한느낌의 점성을 가지고있는 액체입니다. 게비스콘은 약간 치약맛이나는데 라미나지액 그런느낌은 없어서 먹기에도 그리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스틱형식으로 조제를 하다보니 휴대또한 간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처방전이 있어야하지만 효과하나는 정말 뛰어나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런 라미나지액에도 약간의 부작용이 따를수있습니다. 모든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복용법만큼 중요한게 바로 부작용에 따른 주의사항인데요. 라미나지액은 위에 점막형태로 붙으면서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과 함께 지혈작용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약간은 소화불략이나 메스꺼움등의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의약품에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변비나 설사등의 부작용도 생길수있으니 이런부작용이 지속된다면 바로 복용을 중지하시고 의사에게 상담을 요청하는것이 좋습니다. 


라미나지액은 의사의 처방전을 받아야지만 구매를 할수있으며 게비스콘은 처방전이 없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게비스콘은 한두개씩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면서 위산이 넘어오는느낌이 들면 바로바로 복용을 해주는데요. 게비스콘으로도 못잡을경우에는 바로 내과를 방문하여 라미나지액을 처방받고 있습니다. 위액이 넘어오는 느낌은 정말 말로 표현하기 힘들정도의 고통이 따르니 왠만하면 바로 병원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라미나지액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