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년 삼재띠 한방에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모두 주말 마무리는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2020년 삼재띠 한방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9년 새해를 맞이한게 정말 엊그제 같은데 벌써 11월이라는게 믿기지 않을만큼 시간이 빨리가는거 같습니다. 


이제 슬슬 연말의 분위기도 오르면서 연말계획과 함께 2020년 새해의 계획도 하나씩 새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렇게 연말연초가 되면 많은분들이 운세나 토정비결등을확인하고 특히 삼재를 조심하시기위해 올해는 삼재가 무엇인지 확인하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2020년 삼재띠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재가 어떤것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는 간단하게 9년마다 돌아오는 3가지의 재난을 뜻하는데요. 도병재와 역려재,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근재까지. 이렇게 세가지의 재난을 합쳐서 삼재라고 합니다. 

이런 삼재는 9년마다 돌아오며 3년동안 머물게 됩니다. 삼재의 첫해는 임삼재, 혹은 들삼재라고 하여 삼재중 가장 위험한 시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해는 눌삼재라고 칭하며 마지막 세번째 해에는 삼재에서 나간다는뜻으로 날삼재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이런 삼재는 3년동안 머무름과 동시에 3자기의 띠가 묶어서 돌아가게 됩니다. 2019년은 기해년 돼지띠로 뱀띠, 닭띠, 소띠가 입삼재입니다. 그러니 2020년에는 뱀띠와 닭띠, 그리고 소띠의 눌삼재가 되겠지요. 


2020년 삼재띠는 이렇게 뱀띠와닭띠, 그리고 소띠가 되는데요. 황금쥐띠라고도 불리우는 2020년에는 눌삼재가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겠죠? 뱀띠는 1929년생부터 시작하여 2013년 생까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닭띠는 2921년생부터 2017년생까지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소띠는 2915년생부터 2009년 생까지가 해당이 됩니다. 모두 삼재에 포함이 되니 조심하는게 좋겠죠? 


삼재라고해서 모두 똑같은 삼재는 아닙니다. 여기서도 몇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간단하게 평삼재와, 악삼재, 마지막으로 복삼재라는것도 있습니다. 복삼재는 삼재를 맞는 본인의 나이에 3이나 7의 숫자가 들어가는분들을 뜻하는데요. 이때는 삼재의 악운보다 복의 기운을 더 받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악삼재도 있는데요. 이들은 운세에 도병재나, 역려재, 혹은 기근재의 삼재중 두개의 삼재가 동시에 들어가있는다면 악삼재라고 칭하며 평삼재보다 많이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삼재라는것이 꼭 믿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운세만 보더라도 언제는 조심하는것이 좋다라는 예기가 많이 있습니다. 삼재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조심하면 됩니다. 사람이 어떻게 3년동안 아무일도 안일어날수가 있을까요?


그냥 3년동안 조심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좋은 일이 일어났다고해서 그것이 꼭 삼재때문이라고 생각할것도없으며 본인이 최선을 다하고 항상 조심하는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한두번 이상의 고비와 고난은 온다고 생각합니다. 그걸꼭 삼재때문이라고 생각하는것보다는 평소에 조심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참고로 내후년인 2021년에는 뱀띠, 닭띠, 소띠의 날삼재가 되며 삼재가 끝나게 됩니다. 그러면 2022년부터 9년동안은 삼재의 악재에서 벗어나게되겠죠? 


그리고 2022년부터 3년간은 원숭이띠, 쥐띠, 그리고 용띠의 들삼재가 시작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2020년 삼재때 한방에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