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기 물린 곳 부음 쉽게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모기물린곳부음 쉽게 해결하는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여러분은 모기에 자주 물리는 편이신가요? 저는 모기에 자주 물리는 체질입니다 이런체질이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집에 있으면 꼭 저만 무는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데요. 집안 모든 곳에 방충망을 철저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도대체 어디로 들어오는지 알 수 없는 모기 때문에 아구 골머리가 썩고 있답니다. 그나마 아기를 많이 물지 않아서 나름의 다행이라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요. 



맨날 저만 물어 재끼는 모기 때문에 이제는 모기가 있어도 그냥 두는 편입니다. 물어도 무는가 보다 하고 그냥 두고 대신에 머리 위에서 앵앵거리는 소리만 안 나기를 바랄 뿐이죠. 왜냐하면 모기가 물어서 부어올라도 저만의 비법으로 금세 가라앉을 수 있게 해버리거든요. 지금부터 제가 어떻게 쉽게 가라앉히는지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기가 물었을 때 붓는 이유부터 알아볼게요. 모기는 피를 빨면서 동시에 피부에 독성물질을 주입합니다. 그때 들어온 독성물질을 방어하기 위하여 신체에서는 히스타민이라는 성분이 생성되는데요. 이런 하스타민이 가려운 증상으로 발생시킴과 동시에 동성을 막기 위해 모인 백혈구 때문에 붓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저희는 모기가 문 곳에서 엄청난 가려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가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긁는 것보다는 위에서 말씀드린 히스타민성분이 없어지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히스타민이라는 성분이 생성되지 않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냉찜질입니다. 냉찜질함으로써 혈관이 수축함과 동시에 피부의 감각도 둔해지며 가려움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이제 모기가 물렸다 싶으시면 긁지 마시고 흐르는 찬물에 부위를 잠깐 담가두시거나 얼음으로 살짝 눌러주시면 금방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어느정도 냉찜질이 끝났다면 이제 온찜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온찜질은 모기의 독성을 빨리 분해하기 위함인데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흐르는 따듯한 물에 부위를 담가두시면 됩니다. 아니면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도 좋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그리고 자녀가 계신 집에는 모두 모기 물린 데 바르는 약이 하나쯤은 있으실꺼에요 저는 사실 이게 효과가 있을까 했었는데 아기 것을 한번 발라보니 생각보다 붓기가 금방 가라앉았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냉찜질 후에 온찜질 하시고 마지막으로 약바르기입니다. 모기 물렸다고 간지럽다고 박박 긁어봐야 없어지는 것이나니 찜질을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해보시면 생각보다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모기물린곳부음 증상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모기가 문 곳을 괜히 긁어서 상처라도 생긴다면 혹시 모를 2차 감염까지 생길지도 모르니 절대 긁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