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판촉뜻 한방에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위가 엄청난 기승이네요. 전기세는 나중이고 에어컨을 끌수가 없는 하루입니다. 오늘준비한 소식은 바로 유통업계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인 판촉뜻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판촉이란 단어를 생각보다 주변에서 많이 접할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뜻인지 모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저야뭐 서비스업에 오랫동안 종사하다보니 예전부터 알고있는단어이기는 합니다. 

판촉은 바로 여러가지 마케팅기법중에 가장 흔한기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판매촉진이라고 부르며 영어로는  Promotion. 즉 프로모션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구매자에게 최종적으로 제품을 구매할수있게 유도를 하는것을 뜻하는데요.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며 체험정보를 제공하거나 서비스제품을증정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 최종적으로 수요를 발생시키는 모든수단을 뜻합니다. 거기에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수있는 좋은 마케팅기법이기에 수많은 브랜드에서 매일이다시피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가장기본적으로는 대중들에게 널리알수있는 광고가 판촉에 속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광고가 아닌 브랜드를 홍보하며 세일이나 무료증정 광고를 동시에 하는것도 이에 속합니다. 혹은 단기적으로 운영하는 세일이나 1+1 또한 판촉의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죠. 


길거리를 지나다니다보면 인형탈을쓰고 전단지를 나눠주거나 삐애로분장을하고 풍선을 만들어주는광고또한 판촉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판촉뜻 아주쉽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