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발바닥이 뜨거워요 해결책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발바닥이 뜨거워지는 이유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서서 엄부를 보는 일이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 등의 서비스업이나 혹은 현장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의자보다는 서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에는 발바닥에 통증 정도로만 시작을 하지만 오랫동안 시간이 지속할수록 약간이던 통증이 나중 애는 마치 발바닥에 불이라도 난 것처럼 뜨거워지게 되는데요. 저 또한 의자에 앉아 일하는 직업이 아니다 보니 발바닥이 뜨겁다 할 정도의 통증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발바닥이 뜨거운 증상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이 뜨겁다고 느끼는 원인은 생각보다 여러 가지입니다. 신장이나 간 쪽에 문제가 있으면 족저근막염, 혹은 발바닥 자체의 신경 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요. 무작정 서서 일한다고 그런 증상이 있다고 생각하였지만, 그뿐만이 아닌걸 알 수 있었는데요 간단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신장이나 간쪽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뜨거운 느낌이 납니다. 특히 신장은 신체의 열을 조절하고 소변이나 순환에 필요한 많은 것을 담당하는 부위인데요 이런 신장 쪽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발바닥이 뜨겁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혹은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볼 수가 있습니다. 족저근막은 발가락에서 시작하여 뒤꿈치까지 이어져 있는 근육을 뜻하는데요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족저근막염이라 하여 발이 뜨거워지거나 붓기까지 합니다. 이런 현상은 위에 말씀드린 오랫동안 서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또 등산이나 트레킹을 오래 하시는 분들에게도 자주 있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을는 순환기능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심장에서 출발한 피가 발끝과 손끝까지 갔다가 다시 심장으로 모이는 순환운동을 끊임없이 하는데요. 평소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은 소위 심장에 힘이 없다고들 하죠. 반대로 혈압이 조금이라도 있거나 한다면 심장에서 각 신체로 보내는 혈액의 양이 많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항상 손발이 따뜻하다고 느껴지는데요 이런분들이 서서 일하다 보면 발바닥이 뜨겁다는 느낌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발바닥이 뜨거워요 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해서 무작정 병원까지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하게 알려 드린다면 먼저 혈액을 깨끗하게 할 수 있도록 평소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붓기를 많이 빼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기로 유명한 호박을 많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외에는 옥수수수염 차나 보리차 같은 몸의 체온을 낮게 해주는 음료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몸이 피곤하게 되면 가장 먼저 증상이 나타나는 곳이 혀와 발바닥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신체에 피로가 많이 쌓여있다면 간단하게 휴식을 취하셔서 증상의 완화 됨을 지속해서 살펴보시고 어느 정도 피로가 풀렸음에도 발바닥의 뜨거움이 가시지 않는다면 그때는 병원에 가셔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발바닥이 뜨거워요 라는느낌을 받았을 때의 해결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