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델루나뜻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에어컨을 안키고는 못배길정도의 엄청난 날씨네요. 모레부터는 비소식이 있던데 조금은 더위가 해소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델루나뜻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요즘 핫한 드라마죠? 아스달 연대기 이후에 방송하고 있는 호텔델루나는 아이유와 여진구씨가 등장을 하여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벌써 4화까지 진행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아이유의 팬이다보니 아이유가 나오는 드라마는 챙겨보고있답니다. 

이번에 새로시작하는 호텔델루나는 낮에는 명동에 있는 허름한 호텔이지만 밤이되면 귀신을 위해 영업을 하는 호텔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호텔의 사장을 연기하고 있는 아이유는 여진구와함께 여러 귀신들을 상대로 호텔을 운영하게됩니다. 


처음에는 생각없이 보다가 대체 델루나가 무슨뜻인지 궁금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델루나의 luna는 바로 그리스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달의 여신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라틴어로 luna는 달을뜻한다고 하는데요. 풀이를하자면 호텔델루나는 달의호텔, 여신의 호텔쯤으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초반여진구가 귀신을 보면서 도망다니다가 이제는 귀신의 한을풀어주는내용을 보면 우리나라의 드라마도 확실이 예전보다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드만보던제가 한국드라마를 챙겨볼줄은 몰랐네요. 지금까지 델루나 뜻에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