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래끼 빨리낫는법 아주쉽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아직은 일교차가 심하다보니 밤에는 생각보다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름감기만큼 무서운게 없죠.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래요. 일교차가 이렇게 심할때는 어김없이 미새먼지가 극정인데요. 미새먼지로인하여 기관지에 문제가 많이 생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알아볼 다래끼또한 눈에생기는 질병중에 하나인데요. 이제부터 아주쉽게 다래끼 빨리낫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래끼가 생기는 이유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다래끼는 생각보다 여러가지의 종류로 나뉘어 지는데요. 염증이 안쪽으로 나타나는 내맥립종은 생각보다 큰 고통을 수반하며나타나게 됩니다. 이거 정말 아파요. 그리고 외맥립종은 염증이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 드러나는걸 말하는데요. 아프다기보다는 눈매가 크게 달라져 보이고 다래끼주변으로 걸리적거리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산립종이 있는데요. 이는 염증보다는 피지쪽에 가깝다고 볼수있습니다. 

이렇게 다래끼라는 녀석은 생각보다 큰 범위로 생긴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염증외에도 위에 말씀드린 피지나 혹은 분비샘이 막혀서 생기는 경우등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런 다래끼를 예방하는 방법에는 뭐가있을까요?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염증이 안생기게 해주고 피지가 분비샘을 막지 못하게 해주면 됩니다. 그럼 가장쉬운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여러분 모두가 알고있는 청결하게 관리해주는것입니다. 세안을할때 꼼꼼하게 해주시고 손도 자주씻어주는것이 다래끼를 예방하는데 제일 우선이며 쉬운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미 다래끼가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래끼는 물리적으로 염증이 차있는 상태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럼 다래끼를 없애려면 염증을 없애야 하는건데 이게 집에서 하기에는 사실 약간의 무리가 있습니다. 다래끼는 그냥 병원에 가는것이 제일 현명한방법이라고 볼수 있는거죠. 안의 염증을 제거하는 간단한 시술을 받으셔도 되고 염증이 그리 많은게 아니라면 염증을 없애는 약을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집에서 해결을 해야한다면 염증을 없애야 한다면 따뜻한수건등을 이용하여 찜질을 해주는것이 빨리낫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수건을 이용하여 눈부위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마사지하는 비비는것보다는 살짝 눌러주시는것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격었던봐로는 다래끼 빨리낫는것이 목적이라면 병원으로 가는게 제일 현명한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시술까지는 아니였고 안연고를 발라서 하루이틀만에 없어진 기억이 나네요. 병원에 갈 여건이 된다면 병원을 추천해봅니다. 지금까지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