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풀때 피 안나오게해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코풀때 피 대체 왜나는지와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코를 추는데 코에서 피가 난 경험은 한 번씩은 있으실 텐데요. 괜히 몸에 어떤 문제가 있는가 아닐까 하고 걱정이 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어쨌든 몸에서 피가 나온다는 것이 그리 유쾌하지 않은 기분이니 이번기회에 확실하기 정의를 내리고 가보려고 합니다. 


코풀때 피 대체 왜나는 건가?

코를 풀 때 피가 난다면 이는 코안 쪽에 크든 작든 문제가 있기 때문인데요. 가장 흔한 문제는 바로 코안에 있는 점막이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코점막은 특히 날씨가 건조하게 되면 약해지게 되는데요. 날씨가 건조해져서 코의 점막이 약한 상태로 코에 힘을 주면 생각보다 큰 압력이 코에 전해지게 됩니다. 이때 갑자기 팽창한 압력으로 인해 코에서 피가 나오게 됩니다. 


어떨 때는 아무 느낌 없이 콧물처럼 나오기도 하지만 어떨 때는 두통까지 유발할 때도 있는데 요. 너무 세게 코를 풀면 코안에 모세혈관까지 파열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코피뿐만 아니라 두통까지 유발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코안 쪽이 건조하지 않게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고 가습기를 맨날 들고 다닐 수는 없겠죠? 요새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많이 하고 다니시는데요. 마스크를 하는 것이 미세먼지를 막는데에도 좋지만 코안 쪽을 습하게 유지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코를 풀 때에는 바로 풀지 마시고 물을 이용하여 약간 적셔주시거나 물티슈를 이용하여 안쪽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신 후에 코를 푼다면 코피 나는 현상이 현처하게 줄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풀때 피안나오게 하는방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