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장범준 저작권료 이정도일줄이야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장범준 저작권료 대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저는 아재입니다. 이제는 인정해야겠죠. 나이를 먹어감에 따가 좋아하는 취향이 많이 변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제가 좋아하는 가수는 딱 두 그룹뿐이 없습니다. 바로 버스커버스커와 악동뮤지션입니다. 저희 핸드폰에는 두가수의 노래만 들어있고 그노래만 주구장창 듣고있습니다. 


어찌보면 그이상의 노래를 들을 시간이 없다고 해도 무방하네요. 잡설은 이만하겠습니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앤딩이라는 노래를 듣다가 문득 궁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체 이노래로 저작권료를 얼마나 벌었을까?

-설마 억단위야 되겠어?


네 됩니다. 궁금해서 검색하고는 정말 놀랐습니다. 물론 노래 한곡만으로 벌어들이지는 않았겠죠. 버스커 버스커와 장범준씨의 노래는 정말 명곡이 많고 그만큼 유명한곡도 많거든요. 장범준의 저작권료로 지금까지 벌어들인 수입만 50억이상이라고 합니다. 정말 단어 그대로 때돈을 벌었다고 볼수있죠.


-그래서 지금은? 


몇년전 무한도전에 장범준씨가 출연하여 박명수씨가 왜 방송에 안아오냐는 질문에 장범준씨는 저작권료가 알아서 들어오기에 행사나 방송을 할이유가 굳이 없다 라는 예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예전과는 다르게 슈돌이나 불후의 명곡등에서 자주 나오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지금까지 받아놓은 저작권료를 다썼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방송에서 자주 보길 바라는 장범준님


하지만 장범준의 노래가 예전만큼 큰 인기를 못얻고있는것만은 사실입니다. 해마다 봄만되면 인기순위 하트에 오르며 벚꽃연금이라는 애칭이 있었지만 2018년에는 30위에도 들지못할정도로 인기가 시들었는데요. 그래도 6년전노래치고는 대단한 성과라고 할수있겠죠? 물론 예전의 인기가 식어서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두아들의 아빠로써 방송에 자주 얼굴을 비추어준다는것 자체가 펜의 입장에서는 반가울 따름입니다. 


지금까지 장범준 저작권료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