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 초기 아랫배 묵직 그 이유와 원인 속 시원히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임신 초기 아랫배묵직한 이유와 원인에 관하여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하시게 되면 사실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다 보니 본인도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약간씩 아랫배 쪽이 묵직한 느낌이 들 떼가 있는데요. 대체 왜그런느낌이 나는 것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은 꼭 임신이 아니더라도 나 탈 날 수 있는 중상입니다. 그렇기에 임신보다 질병이 아닐까 라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는데요. 임신을 하시게 되면 수정란이 자리를 잡기 위해 자궁의 크기가 조금씩 커지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아랫배가 약간씩 실제로 묵직해지는데요. 거기에 모세혈관이 몰리면서 동시에 쉽게 커질 수 있도록 주변 근육의 힘도 약해집니다. 각종 장기를 받쳐주는 근육이 약해지다 보니 대장이나 위장의 기능 또한 약해지기에 속이 더부룩해지면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동반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아랫배 묵직한 느낌이 온다면 주저 말고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착상과정에서 배에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으며 아랫배가 묵직한 게 잘못하면 유산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초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하였다면 초기가 정말 중요한데요. 약 12주차까지 최대한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가장 많은 유산을 경험하게 되니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해요. 특히 입덧이 심해질 수도 있으니 입덧을 잡아주는 용품을 미리 구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이후 12주차가 지나면 임신 중기로 분류가 됩니다. 이때는 입덧도 차츰 줄어들면서 안정기에 접어들게 되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의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산모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임신 초기 아랫배 묵직한 현상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임신을 한다는 것은 정말 많은 이들에게 축하를 받아 마땅한 일이겠죠? 임신 후 출산까지 선모의 몸은 정말 예민해지고 성격도 예민해지기에 남편의 역할이 많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