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입뜻 아주쉽게 풀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편입뜻 아주아주 간단하게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편입이란단어를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대체 편입에는어떤종류가있거 어떤식으로 진행을 해야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생은 이제 졸업을 할때가 되면 본인이 원하는 대학교를 찾게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과와 대학을 찾아 입학원서를 넣는 데요. 물론 한군데가 아닌 여러군데를 지원합니다. 그중 합격이 가능한곳을 찾게됩니다. 이때 본인에게 적당한곳을 넣기도하지만 본인의 스펙보다 약근은높은곳도 같이지원을하는데요. 바로편입을 노리기 위해서입니다.

해당하는 학과의 결격인원이 생기게 되면 그인원수만큼 추가로 선발을 하게됩니다. 이때추가인원수가 편입인원이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편입을 할때에는 수능처럼 전과목을 다할필요없이 한과목만으로도 지원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편입하려는학부의 인원이 무조건 모자른다는 보장이없기에 주의하셔야겠죠?그래서 대부분의 편입하려는분들은 대략 10군데내외의 학과를 선택하기도한답니다

편입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4년제재학중 2년수료예정자이거나 전문대 졸업예정자는 일반편입으로 들어가며, 4년제 졸업을 하셨다면 학사편입으로 포함이됩니다. 대부분 이과는 영어나 수학으로 지원을 하며 문과는 영어시험을 통하여 편입을 치룹니다. 하지만 토익등으로 대체하는 학교도 간혹 있으니 지원하려는 학과를 꼭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편입 뜻 간단하게 나마 알아보았습니다. 편입의 경쟁률은 매해 학과마다 차이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충원인원과 지원인원이 항상 바뀌기 때문인데요.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에 맞춰 경쟁률을 잘따져보시고 원하는곳으로 지원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