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전기요금 쉽게 풀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전기요금 대체 얼마나 나오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들어 에어프라이어가 없는집이 없을정도로 예전에 비해 수많은 가정에 보급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너무비싼 조리기구로 이름이 알려지다보니 구매하기에 엄두가 나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1~2년전쯤부터 저가형 에어프라이어가 많이 등장하면서 이제는 거의 모든가정에서 쉽게 튀김요리를 먹을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이나 홈쇼핑, 혹은 마트등에서 5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구맨한 에어프라이어의 또다른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이는 다름아닌 전기요금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상식으로 전기는 열을내는 온열기구나 에어컨등의 냉열기구에서 가장많은 전기사용량을 가지고 있는것이 사실인데요.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는 기본 200도 이상의 고열을 발생하며 30분에서 한시간씩의 사용을 하다보니 많은분들이 에어프라이어로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계산하기위해서는 전기요금이 어떤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누진세가 어떻게 생기는지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야만 하는필요성이 있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려울수있지만 아주아주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할께요. 

복잡하게 생각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그림만 이해하시면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든 전자제품에는 전력량이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시간당으로 표기가 되어있으며 에어프라이어는 시간당 평균 약 1500w정도의 전기를 사용합니다. 이는 1.5kw로써 약140원 정도의 전기세가 한시간동안 사용한 에어프라이어의 전기세 입니다. 


이는 당연히 모든에어프라이어가 동일한것이 아니기에 사용자의 에어프라이어 전기 사용량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며 쌓이는 전기사용량이 200kw를 넘어서게된다면 많은분들이 걱정하시는 누진세가 붙게됩니다. 


기본일때에는 1kw당 93.3원이지만 200kw가 넘어가게되면 1kw당 187.9원으로 약 두배정도의 전기요금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kw당 금액이 훌쩍올라가게되니 많은 분들이 누진세를 무서워하는거겠죠?


만약 200kw가 안넘는다는 가정하에 하루에 한시간씩 사용을하신다면 1500kw X 30일로 한달에 약 45kw 의전기를 사용하게 되며 이는 한달에 4200원정도의 전기세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만 사용하는것이 아닌 다른전자제품도 사용하기에 가정에서의 전기 사용량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겠죠?


200kw의 전기는 생각보다 많은양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가정이 2단계의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다고 보시면되는데요. 그렇기에 전기를 아껴사용하자는 말이 나오게 됩니다.200kw가 안넘기 위해서는 하루에 약 6300w정도의 전기만 사용해야 하지만 이는 여간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에어컨만하더라도 시간당 1200w 정도의 전기를 사용하기에 여기에 상시적으로 돌아가는 냉장고등을 포함하고 컴퓨터와 TV등을 합치면 그리 넉넉한수준은 아닌데요.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를 날마다 사용하는것도 아니기에 사실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는 절대적인것이 아닌 사용자의 패턴에따라 천차만별이기는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만으로는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일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 전기요금 쉽게 풀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