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아지 코까짐 아주쉽게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강아지 코까짐의 원인과 해결법에 관하여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저의 블로그를 검색해서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강아지를 키우고 계실겁니다. 저또한 이제 8년된 말티즈를 한마리 키우고 있는데요.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갑자기 강아지의 코가 까진듯이 보일때가 있습니다. 


너무깜짝놀라서 대체 왜이런 증상이 생기는지 저도 놀랄때가 많았는데요. 알고보니 강아지의 건강상태는 코를 보면 알수있다고 할수있을정도로 강아지의 코가 예민하고 민감하다고 합니다. 


그럼 강아지의 코까짐 그 원인이 어디서 있는지 해결책은 어떤게 있는지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얄부족일때 강아지 코까짐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의 몸에는 여러 영양소가 필요한데요. 그럴때는 주고있는 사료가 바뀌었거나 상했는지, 혹은 새롭게 주는 간식이 있는지 한번쯤 살펴봐야 합니다. 대부분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강아지 코까짐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간단하게 코가 건조하여 코까짐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사람도 건조하면 피부가 까칠해지고 입술이 트는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강아지가 지내는곳을 건조하지 않게 관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의 코는 촉촉할수록 건강하다는 의미도 있다고 하네요. 


세번째로는 햇빛을 많이 못본강아지들이 대부분 코까짐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건강과 바로 연결이 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건조한곳에서 햇빛을 많이 못보면 기운도 없고 건강하지 못하다보니 강아지 코까짐 증상이 동시에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은 강아지의 노화에서 코까짐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간단하게 사람이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가 갈라지고 주름이 생기면서 거칠어지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촉촉해야하는 강아지의 코가 나이를 먹을수록 건조해지고 갈라지면서 코까짐 증상이 동시에 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강아지 코까짐 증상이 심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뚜렷하게 아픈곳이 없다고 하더라도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노견은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을 다니면서 검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강아지 코까짐 증상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