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점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붙여야하는지 정리해봤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점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붙이는게 좋을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희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다면 아마 점을 빼셨거나 이제 빼려고 정보를 모으고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사실 점이 하나도 없는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우리몸 어딘가에 하나둘씩은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점이 일상생활에 아무 지장도 주지 않지만 위치나 모양에 따라서 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오기도 하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점을빼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비해 비용또한 개당 5000원 정도로 저렴한곳도 있다고 하네요. 사실 점을 뺀다는것은 점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술을 하는것이기에 우리몸에 흉터를 만드는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그래서 점뺀자리를 잘아물게 하여 흉터를 지지 않게 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점은 생각보다 깊이 박혀있는경우도 있다보니 그만큼 흉터도 커지고 완전하게 재생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점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서도 천차 만별이기에 점뺀 부위를 조심하셔야하는데요. 


이럴때 가장 도움이 되는것이 바로 재생테이프로 알려진 습윤 테이프 입니다. 점뺀 부위에 부착을 하는 습윤밴드는 예민해진 피부를 자외선에서 보호하기도하고 2차 감염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게되는데요. 이런 습윤밴드는 부착을 하게되면 안에 진물이 고이면서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갈아주면서 노출이 되지 않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재생테이프를 언제까지 붙여야 하나? 바로 이런 진물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입니다. 진물이 나오지않는다는것은 서서히 아물기 시작하면서 딱지가 앉으려고 하는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습윤밴드를 바로 떼어내지 마시고 2~3일정도는 더 지켜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지켜본후에 어느정도 딱지가 생길 증상이 보인다면 이제 습윤밴드는 제거하시고 일반 밴드로 바뀌 주시면 되는데요. 빨리 아물수 있도록 꾸준하게 연고를 잘발라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점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붙여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