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영작기 한방에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영작기 한방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로 글을 쓴다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니다. 어려서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영어지만 초반에 기초를 잘 배우지않으면 정만 늘지 않은것이 영어실력인데요. 이런영어실력을 늘리기에 좋은게 영작이라고합니다. 특히 영어일기를 쓰는버릇을 들인다면 영어 실력향상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영작을 하기위해서 사전을 찾아가며 하기에는 너무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영작을 할때마다 네이버 영작기인 파파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저에는 구글 검색을 이용하였지만 지금은 네이버에서 서비스중인 파파고가 훨씬 자연스러운 영작을 해주기에 많이 애용하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 영작기인 파파고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구글, 혹은 다음같은 포탈사이트에서 파파고를 검색해 줍니다. 위의 사진을 클릭하셔도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파파고의 메인화면 입니다. 상당히 깔끔하죠? 광고나 다른 뉴스같은게 하나도 없는것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저의 블로그 글을 복사한후에 붙여넣기하여 영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제가 볼때는 구글 번역기보다는 훨씩 매끄러운 번역실력을 보이는것 같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문장의 단어들을 위와 같이 풀이한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정도면 정만 쓰기에 따라서는 영작하기에 최고라고 생각이드네요.

네이버 영작기인 파파고가 번역해준 문장을 그대로 복사하여 다시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제가 처음에 입력한 한글과 거의 완벽하에 같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구글번역기 같은경우는 한글을 영어로 번역했다가 다시 한글로 번역하면 정말 엉터리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파파고는 전혀 그런게 없네요.

마찬가지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각각의 단어뜻을 간단하게 보여주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정도면 정말 대박이네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네이버 영작기 파파고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