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렬루뜻 착붙뜻 한방에 알아봐요

안녀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렬루의 뜻과 착붙의 뜻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정말 신조어와 줄임말의 시대라고 할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신조어들이 하루마다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영향으로 조금만 재미있다싶은신조어들은 바로바로 유행처럼 번져나갔다가 금방 없어지고는 하는데요. 이런 신조어들사이에 요즘 많이 쓰는 렬루의 뜻과 착붙의 뜻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렬루의 뜻입니다. 렬루는 어린 청소년들이 많이 쓰는 신조어 인데요. 바로 진짜? 정말로?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이는 영어단어인 real 에서 파생이 되었습니다. rael을 한글로 쓰면 리얼이되죠? 그럼 리얼로?라는단어를 빨리 발음하여 렬루 라고 한다고 합니다. 사실확인을위해 진짜? 라고 했다면 요즘에는 렬루? 라고 되물어 보며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한번 육성으로 소리내어 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어색하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뜻은 알고 있어야 나중에 어린동생들과 대화할때 알아들을수 있겠죠? 


다음에 알아볼 단어는 바로 착붙입니다. 택배 착불도 아니고 저는 처음에 대체 어떤뜻인지 감이 안왔습니다. 영어단어는 확실히 아닌것같은데 대체 뭘 뜻하는건가...하고 말이죠. 착붙의 뜻은 바로 몸에 착 달라붙는다는 뜻입니다. 옷이나 가방, 귀걸이등의 장신구가 착용자를위하여 마치 주문제작이라도 한것처럼 딱맞아떨어지는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예전보다 확실히 신조어를 만드는 어린친구들의 머리가 비상하다고 생각이듭니다. 예전에는 은어나 줄임말들을 딱 들어보면 어느정도 유추할수 있었지만 이제는 상상도 못할말들이 쏟아져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런 줄임말들이 이제는 방송에서도 소소하게 볼수 있다는것이 참으로 만힝 변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렬루와 착붙의 뜻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