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교통카드 돈빼기 아주 쉬워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교통카드 돈빼기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대표 이동수단인 지하철과 버스는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가장필요한 대중교통의 한 방법인데요. 많은 분들이 후불제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지만 학생이나 소수의 성인들은 아직도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말그대로 대중교통을 이용할시에만 사용이 가능한카드로써 할인이나 환승을 위하여 이용하기도 하고 특히 많은 금액을 넣어놓고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쓰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교통카드에 들어있는 금액을 급작스럽게 빼서 써야할일이 간혹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교통카드에 들어있는 금액을 인출할수 있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여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교통카드도 카드이기에 은행을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사실 은행이 아니라 편의점을 이용하시면 간단합니다. 충전을 위해서 편의점을 이용하지만 환불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많은분들이 모르고 계시더군요. 


씨우와 미니스톱 그리고 세븐일레븐에서는 3만원 이하라면 교통카드 돈빼기가 가능합니다. 그외 지에스와 위드미는 2만원 이라여야 가능하고 모두 동일하게 5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된다고하니 이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외에도 충전이 가능한곳이 있죠? 바로 지하철인데요. 지하철에서도 교통카드 돈빼기는 가능합니다. 최대 5만원 이하까지 가능하며 이때에도 수수료가 500원이 발생합니다. 도대체 수수료는 왜 발생하는지 모르겠네요. 누구주머니로 들어갈까요?


그이상에 고액돈빼기는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최해 50만원 까지 가능하며 신분등과 통장사본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교통카드 돈빼기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