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팡플렉스 신청방법과 후기까지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쿠팡플렉스의 신청방법과 후기까지 간단하게 정리하는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희집은 쿠팡의 노예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로켓배송의 애용자입니다. 이틀에 하나씩은 로켓배송이 올정도로 자주 애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쿠팡에서는 로켓배송외에도 여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벽에 배송을 해주는 쿠팡프레시나 지금 소개하려는 쿠팡플렉스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쿠팡프레시는 일반인이 배송에 참여하는 아르바이트정도로 생각하시면되는데요. 쿠팡의 전체 물류중 약30%의 물품을 쿠팡플렉스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하루 평균 약 100만건정도의 배송물량이 출고되니 약 30만건정도를 쿠팡플렉스로 처리한다고 하니 생각보다 비중이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쿠팡플렉스는 로켓배송과 새벽배송 두가지를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원하는 수량을 배송해주는 업무이기에 시간에 자유롭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차량을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심야배송은 건당 2000원, 새벽배송은 건당 3000원의 수수료를 받으니 본인이 하는만큼 많이 벌수 있겠죠?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신청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네이버나 다음등의 포탈사이트에 쿠팡플렉스를 검색해줍니다. 그럼 가장위에 링크가 나타나는데요. 이곳을 통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쿠팡측에서는 시간당 3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수 있다고 하지만 이는 정말 최대한으로 했을때나 그럴지모르지만 저는 약 15000원 정도의 평균수익이 나왔습니다.

간단하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은 끝입니다. 간단하죠? 입력이 끝나면 휴대전화 문자로 어플다운주소와 함께 단톡방주소가 옵니다. 이를 통하여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되는데요. 단톡방을 통하여 정말 많은 선배님들의 팁을 얻을수가 있으니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왠만한 궁금증은 이곳 단톡방을 통하여 해결하시면 됩니다. 


신청또한 이곳 단톡방을 통하여 할수 있는데요. 저녁9시반쯤되면 단톡방 관리자가 신청을 할수있는 링크를 줍니다. 그럼 10시부터 링크를 통하여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본인이 배송할수있는날 기준으로 이틀전 오후10시부터 하루전 오후 7시까지 신청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제가 격었던 간단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일은 생각보다어렵지않습니다. 제가 경험했을때 가장 힘들었던건 바로 경쟁률이었는데요. 먼저 배송신청을 하시면 본인이원하는 지역을 선택할수 있는데 그곳으로 떨어질 확률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말그대로 사람이 많아서겠죠? 그나마 주변지역이라도 선정이 되면 다행인게 배정을 아예 못받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제 확정이 되면 톡으로 시간과 장소가 나오는데요. 시간에 맞춰 가시면됩니다.


 도착하시면 그곳에서 물량을 받을수있는데요. 이또한 많이 하고 싶다고 많이 받을수가 없습니다. 이또한 경쟁률때문이겠죠. 대부분 50개내외로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주의해야할 사항이 배송중 사고처리는 모두 본인의 몫입니다. 쿠팡에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않죠. 일반적인 택배기사님들은 배송사고시 법적보호가 되는걸로 알고 있지만 쿠팡플렉스는 그런거 없습니다. 아마 아르바이트라 그럴수도 있겠다 싶기는 하지만 약간은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배송을 할때에는 대부분 문앞에 놓고가는경우가 많습니다. 문앞에 놓고 갈때에는 사진촬영을 하고 배송완료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사고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죠. 그리고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경비실에 맡기거나 무인택배함을 이용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도 왠만하면 사진도 남겨주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일거리로 시작한경우라 그리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나쁘지도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전업으로 하기에는 무리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경쟁률때문인데요. 아무리 배송량을 늘리려고해도 50개 정도밖에 받을수가 없기에 전업은 힘듭니다. 거기에 박스크기가 정부 중구난방이라 개인차량이 엄청크지않는이상 많이도 할수 없고요. 지금까지 쿠팡플렉스 신청방법과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