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년 말복 날짜와 음식 한큐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삼복의 마지막인 말복에 좋은 음식과 날짜가 언제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초복과 말복은 잘 넘기셨나요? 1년중가장덥다는 초복과 중복, 그리고 말복을 합쳐 삼복더위라고 부르죠? 하지만 요즘날씨에는 매일이 삼복더위같이 더운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이제 마지막남은 절기인 말복만 넘기면 어느정도 시원한 바람이 불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말복의 정확한 날짜와 추천 음식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말복의 날짜는중복과 정확하게 20일 차이가 나는 8월 16일 입니다. 바로 광복절 다음날이니 하루푹쉬고 직장동료들과 맛있는 식사 하시면 딱이겠어요.

말복에는 어떤음식이 좋을까요? 저는 가장 흔하다고 할수있지만 제일 좋아하는 삼계탕을 추천합니다. 삼계탕의 원래 이름이 계삼타이라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하지만 안에 들어가는 메인 재료인 닭보다 삼이 우선시되어 계삼탕에서 삼계탕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고합니다. 삼계탕에는 지방이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원기보충에 이만한 음식이 없다고하죠 특히 안에들어가는 식재료전부 하나같이 원기에 좋은 재료만 들어 가기에 혈액순환에도좋고 비타민 보충에도 한몫합니다.



다음으로는 복날이 아니더라고 몸이 허할때마다 찾는 장어입니다. 정력에 좋다라고 알려진 장어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또한 함유량이 높아 체력을 보충하거나 여름철 원기 회복을 위하여 많은 분들이 찾는 건강보양식입니다. 특히 어린아이들도 좋아하기에 저희집은 맛으로 자주찾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세번째 추천음식은 뜬금없지만 제철과일입니다. 붉은색 제철과일은 옛부터 여름철을 나기위해 얼음과 함께 많은 찾는 보양간식입니다. 특히 붉은과일의 대장이라고 할정도로 좋은 수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돕고 엄청난수분으로 여름에 흘린 땀에 수분보충으로는 최고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드시면 배탈이 날수 있으니 적당히 드셔야 겠죠?



그외에 자두나 체리도 빠질수없는 붉은과일입니다. 수분이 풍부한 복숭아나 참외, 토마토 등도 무더위를 이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지금까지 2018년 복날 날짜와 먹기좋은 음식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