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폭염특보 언제까지 지속될지 한방에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덥다는 말로는 표현이 부족한 올여름 폭염특보가 대체 언제까지 지속되는지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있는곳의 날씨는 대체 어떤가요? 시원하다고 하시는분들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반도는 지금 전국이 더위와의 싸움중인데요. 낮에만더운것이 아니라 밤에도 30도를 넘어버리는 기온으로인하여 불쾌지수와 불면증까지 최고조로 치솟아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폭염은 폭염주의보과 폭염경보 그리고 폭염특보로 나뉘어 집니다. 최고기온이 이틀이상 33도를 넘는다면 폭염주의보과 폭염경보가 내려지는데요. 그리고 35도가 이틀이상지속되면 바로 그놈에 폭염특보가 내려지는데요. 지금대체 몇일동안 이어지는지 알수가 없을정도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부지역은 40도까지 육박한다고하니 이제 30도 초반만되어도 서늘하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무더위에 익숙해져 가고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두바이로 휴가를 가자는말도 나올정도로 심한편인데요. 이런현상은 작년과는 다르게 장마기간이 짧아진 영향도 있고 상공의 고기압이 전혀이동하지 않고 한곳에 머무르는 열돔현상이 발생을하였기 때문이기도합니다. 

이런 폭염이 대체 언제까지 지속되는걸까요? 기상청의 정보로는 바로 다음주수요일부터 33도 정도로떨어지기 시작하면서 2주후에는 서늘해 질꺼라는 예상을 하고있습니다. 벌써부터 다음주 수요일이 기다려 지는데요. 주변에서는 다음주 수요일부터 감기조심하라는 농담까지 나올정도로 많은분들이 이번 폭염이 하루라도 빨리 지나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폭염이 지속된다고 너무 쳐져있지 마시고 철저하게 준비를 하여 남은 폭염기간도 무사히 넘기시길 바랍니다. 저희집은 아기를신경써야하기에 미리 에어콘도 전부 손봤고 몸에 열을 내려주는 보리차를 지속적으로 먹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열사병이나 더위먹었을때를 위하여 간단한 상비약과 함께 주변 24시간 약국과 늦게까지하는 병원또한 미리 숙지해 놓았습니다. 여러분도 잘 준비하시고 남은 여름 지혜롭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폭염특보가 대체 언제까지 지속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