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탈코뜻 탈코르셋이 어떤뜻이길래?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탈코뜻에 관하여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슈화되어 떠오르는 단어중에 하나죠? 바로 탈코입니다. 탈코는 탈코르셋의 줄임말인데요. 이런말이 요즘 뉴스에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체 어디서 부터 시작되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코르셋이란 16세기 프랑스의 여성들이 몸매를 위해 입는 속옷이었다고 합니다. 철로된 프레임이 안에 들어가있는제품으로 당시 프랑스에서는 가슴이 풍만하고 허리가 가늘어보이는것이 미의 기준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몸매를 만들어주는것이 코르셋입니다. 하지만 이는 억지로 몸매를 보정하는것이기에 엄청나게 불편했다고 합니다.


이런 코르셋을 벗어 던지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탈코르셋은 여성들의 자신을 꾸미는 미의 기준이 본인스스로가 아닌 남성들의 잣대에 맞춰져있다는것이 불합리하다는 여성들의 생각에서 시작한 운동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특정직업에서 화장을 하고 치장을 하는것에 강요가 있는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것에서 시작한 탈코르셋은 어떻게 보면 자기자신을 위하여 스스로를 꾸미는 분들에게까지 영향이 갈수있기에 자칫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본인을 꾸미는것과 탈코르셋을 외치는것 또한 본인의 의지라고 할수 있겠죠? 이는 양쪽 어느누가 강요한다고 될수 있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탈코뜻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