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cj대한통운 반품예약 한방에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cj대한통운 반품예약하는 방법을 간단하고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저희집은 5살배기 아이가 있어 인터넷쇼핑을 많이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물건은 직접 만져보고 구매하는 성격이기에 거의 이용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저희 와이프는 많은 여성분들과 마찬가지로 핸드폰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을 엄청나게 좋아하고 실제로 아이의 물건을 수시로 구매하고 거의 날마다 택배가 집으로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하는 물건이 그만큼 많다보니 반품을 해야하는 일도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인터넷 쇼핑은 좋아하지만 컴퓨터는 전혀 다룰줄 모르는 저희 아내는 반품을 해야할때마다 저에게 시킨답니다. 저희 아내처럼 반품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하여 최대한 쉽게 반품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대한통운 홈페이지를 검색해줍니다. 그럼 위와같은 홈페이지가 바로 새창으로 열립니다. 우측에 보이시는 조회/ 예약 번튼을 클릭하여 택배반품예약을 해줍니다. 

반품예약을 하시면 약관을 동의 해야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천천히 살펴보신후에 동의를 해주시면되는데요. 동의를 하지않는다면 반품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제부터 반품예약접수를 시작하면 되는데요. 말그래도 반품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물건을 보낸쪽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택배를 처음에 받으실때에는 택배박스에 붙어있는 보낸곳의 정보를 바로 버리지 마시고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보낸곳의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셔야합니다.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원래의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후에 기입하시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래쪽에보시면 받는분입력란이 나오는데요. 바로 반품을 하는곳의 연락처입니다. 물건을 받은곳의 정보를 입력하면됩니다. 반품이니 보내는곳과 받는곳을 반대로 적어주신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반품을 할때에는 일반택배와의 차이첨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반품희망일을 기입할수가 있습니다. 이는 아무때나와서 놓고가는 일반택배와는 다르게 집에 사람이 있어야지만 반품할 물건을 수거해갈수가 있기때문인데요. 본인이 집에 있으면서 택배를 수거할수있는날에 맞춰 기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이 안되는 분들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상담으로도 반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하는것이 쉽고 빠르겠죠? 아무래도 고객센터는 전화연결자체가 스트레스이기에 그냥 인터넷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