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만도 계산기 1분만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만도 계산기의 사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몸에 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저는 제가 뚱뚱하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뱃살이 약간은 있다고 생각은 해봤지만, 비만이라고는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요. 우연히 알게 된 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하여 비만인지에 대하여 점검해봤더니 제가 글쎄 비만이라고 하네요. 그럴 리가 없어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요. 측정결과와는 다르게 크게 걱정할 부분은 없어 보인다는 것이 제 결과입니다. 그래서 이참에 여러분에게도 비만도 계산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알아본 비만도 계산기의 사이트는 도봉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도봉 건강 이음 터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약수터 이름인 줄 알았네요. 흐흐 검색창에 도봉 건강 이음 터라고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에 있습니다.


도봉 건강 이음 터 홈페이지입니다. 비만도 계산 외에도 정말 많은 정보가 들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희가 얻으려는 정보는 아래쪽에 있는 비만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만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새 창이 열립니다. 간단하게 키와 몸무게를 기재하시면 다음과 같은 결과 창이 뜹니다. 아재치고는 보통 키에 보통몸무게라고 생각했는데 과체중이 나왔네요……. 이는 사실 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 이는 그냥 간단하게 키의 제곱을 체중으로 나눈 간단히 수치로써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신체의 근육량과 지방량을 계산하여야 하지만 그게 인터넷으로 될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가장 정확하게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체성분 측정을 해야 합니다. 헬스장이나 가까운 보건소에 체성분 검사를 할 수 있게 되어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체성분검사는 키와 몸무게, 그리고 근육량과 체질량 지수까지 정확하게 표기가 되기 때문에 본인이 비만인지 아닌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기초 대사량도 한번 점검해 보았습니다. 기초대사량은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입니다. 이는 호흡이나 체온유지 등의 생명 활동에 쓰이는 에너지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만도 계산기의 사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명심해야 할 사항은 그냥 참고만 하셔야지 이곳의 결과만 보고 본인은 비만이 아닌데 비만이라고 하니까 다이어트 해야 한다는 생각은 하시면 안 됩니다. 이는 정말 참고 자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기에 정확하게 본인이 비만인지 알고 싶다면 보건소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