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 이걸로 끝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몇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심심할때마다 하는 끝말잇기 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룰이 무엇인지는 말씀 안드려도 될말큼 유명한 놀이 인데요. 이런 끝말잇기가 인터넷과 결합하여 엄청난 단어와 머리 싸움으로 이어지며 생각보다 엄청 어려운 게임으로 발전을 했습니다. 특이 튬과같이 어려운 음절로 끝나는 단어를 상대방이 던진다면 정말 답이 없을정도로 허탈하게 질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일이 없도록 제가 이번에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 몇가지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사실 엄청난게 인터넷을 뒤져 봤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았답니다. 먼저 튬바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는 금관악기중에 튜바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왜곡되어 튬바로 가끔 쓰인다고 하네요. 없는단어일수도 있지만 쓰는 분들또한 계시니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음은 튬스톤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또한 사실 잘못된 단어입니다. 툼스톤이라는 영화 제목은 있지만 튬스톤은 없는단어입니다. 어떠분들은 주기율표에 나오는 알칼리 금속원소기호라고 하시는 분들고 있지만 이또한 Tombstone phenomenon 의 잘못된 발음입니다. 하지만 영어발음이기에 맞는거라고 보실수도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튬바륨이라던지 하는단어들은 인터넷상에만 떠도는 단어이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지금까지 튬으로 시작하는단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다고 보는 것이 정답이겠네요. 차라리 이럴때는 튬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몇가지 알고 계시는것이 게임을 이기는데 더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리튬, 코스튬, 트리튬, 프로튬, 루테튬, 등이 있습니다. 이정도만 기억하셨다가 상대방을 튬으로 보내버리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