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에 가래낀느낌 원인과 이유 한방에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에 가래긴 느낌의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참 날씨가 변덕스럽습니다. 낮에는 맑았다가 오후 되면 비가 오고 저녁에는 엄청나게 추워지곤 합니다. 일교차가 이렇게 심한 때에는 감기나 기타 질환에 걸리기 쉬워지는 때입니다. 가장 좋은 거야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제일입니다. 하지만 일상에 지쳐 살다 보면 몸 챙기는 게 생각만큼 여간 쉽지가 않습니다. 요즘같이 환절기에는 감기일 수도 있겠다 싶어 약을 먹어보지만 그래도 목에 칼칼한 느낌이 없어지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대체 어떤 게 원인인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목에 가래가 낀 거 같은 이런 느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현대인들이 흔하게 가지고 있는 질환 중의 하나인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은 바로 소화불량이 대표적입니다. 위산이 역류하여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 외에도 배에 가스가 심하게 차면 식도를 압박하여 목이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잘못된 식습관에서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한 과식이나 밤늦은 야식 불규칙한 식사시간들이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료 또한 쉽지 않기에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후비루 증후군


후비루 증후군은 평소에 많이 듣지 못한 질병일 겁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비염 등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질병의 증상이 심해지면 자연적으로 콧물의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콧물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목 뒤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콧물이 안으로 들어가다 보니 목이 붓게 되고 비염 등의 증상으로 마치 가래가 낀 것 같은 느낌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을 후비루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이 또한 식습관을 잘 다스려야 하며 콧속을 수시로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흡연


흡연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을 자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흡연자분은 가래침을 많이 뱉고 계시는데요. 바로 흡연으로 인한 목의 건조함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목이 건조해지면서 마른기침이 유발되고 그로 인해 가래긴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흡연은 기관지나 폐에 심각하게 안 좋으니 금연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목에 가래긴 느낌의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심하신 경우에는 병원에 가사진단을 받아보시고 평소의 식습관을 규칙적으로 하시면 예방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