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맹장 터지는 이유 쉽게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맹장이 터지는 이유와 원인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맹장염은 사실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맹장에 염증이 나는 병은 따로 있으나 빈도수가 워낙 적기에 일반적으로 맹장염으로 알고 있고 의사들 또한 맹장염이라고 말하면 충수염이구나 하고 알아듣는다고 하네요. 이런 맹장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조절하고 세균을 막아주는 림프조직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어떤 분들은 맹장이 터져도 통증이 전혀 없어 알 수 없는 분도 계시고 어떤 분들은 엄청난 통증으로 실신 지경까지 이르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맹장이 해외나 산 위에서 터지면 정말 답이 없기에 산을 자주 가시는 분들이나 해외출장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이상이 없지만, 미리 잘라내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맹장염은 100명당 5명 정도로 발생하는 흔한 질병이기도 하며 간단한 수술로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복부에서 통증이 시작되는 맹장염은 가끔 통증이 없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통증이 없지만, 식욕이 저하되고 만사가 귀찮아 지면서 피로가 빨리 오는 것 같다고 느끼시면 맹장염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보다는 구토가 나오고 설사와 함께 속이 메스껍다면 맹장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맹장이 터지는 이유 중에는 음식물이 끼게 되어 염증이 생기고 그 부분에 괴사가 오게 됩니다. 그 외에는 변비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몸속에 쌓이는. 수많은 노폐물이나 독소가 변으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게 되면 복부가 팽창하면서 맹장을 압박하게 되어 맹장염에 걸리거나 맹장이 터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맹장이. 터지는 다른 이유로는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맹장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가 음식물이 끼거나 노폐물이 쌓이거나 하지만 바이러스로 인하여 염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평소에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는 면역력을 길러주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맹장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언제나 풀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맹장이 터지는 이유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맹장이라는 부분은 신체에 없어도 크게 상관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수술 또한 크게 어려운 수술이 아니라고 합니다. 다들 잘 관리하셔서 맹장이 터지는 일이 없도록 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