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쉽게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의 사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어렸을적에는 맞춤법을 확인하는 방법이 부모님께 여쭈어보거나 선생님을 통해서만 겨우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컴퓨터를 통하여 아주쉽게 맞춤법을 교정할수 있습니다. 특히 맞춤법 검사기의 종류가 여러 포털 사이트나 몇군데의 취업사이트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곳보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가장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른곳보다 제일 오래 되었으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정보컴퓨터공학부 인공지능 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들고있습니다. 1992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엄청난 빅데이터가 쌓여있겠죠?

그럼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 국어평생교육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하나의 사이트가 검색이 되는데요. 바로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은 위의 그림을 클릭하셔도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약간은 투박하지만 정말 알찬 정보들로 가득한 화면을 만날수가 있습니다. 저희가 알아볼 맞춤법 검사기는 우측상단에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곳과는 다르게 광고없이 깔끔한 검색화면이 뜨는데요. 저는 테스트를 위하여 애국가 1절을 일부러 오타와 띄어쓰기를 오타내어 작성해 보았습니다. 얼마나 잘 찾아내고 알려주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상단의 검사하기를 클릭하여 나온 그림입니다. 저는 처음보고 정말놀랐는데요. 다른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검사하고 지적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였습니다. 위의 화면을보시면 띄어쓰기 오류라고 정확하게 지적을하면서 간단한 예시까지 보여주네요. 거기에 본인의 의견까지 제시할수있는 점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다른 오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내가 어느곳에서 틀렸는지 왜 틀렸는지 어떤식으로 고쳐야하는지 까지 아주 자세하게 표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다른프로그램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타수정은 좌측화면의 오타난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정정된 대치어를 자동으로 기입해주니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정도면 정말 대박인거 같습니다. 이력서나 자소서를 쓰시는분, 혹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소설등의 창작활동을 하시는분들에게는 필수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의 사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