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뼈골절에좋은음식 베스트 3 뽑아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뼈골절에 좋은 름식이 어떤것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골절 사고를 격은 적이 있나요? 저는 작년에 접속사고로인하여 다리가 골절이 된적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회사도 못가고 몇주간 병원에만 누워 지냈던기억이 있네요. 그때정말 아픈거는 둘째치고 사골국물을 어마어마 하게 마셨던기억이있는데요. 바로 어머니께서 뼈에는 사골이 최고라며 엄청난양을 끓여 오셨기때문입니다. 그이후로 지금까지 사골은 쳐다도 안보고 있답니다. 이렇게 한두개씩은 뼈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제가 이참에 아예정리를 싹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이제는 제가 절대 먹지않는 음식인 사골입니다. 사골은 바로 뼈를 오랫동안 삶아 국물을 우려내어 만든 음식인데요. 이런 사골이 뼈에 좋은것은 아주 유명 합니다. 하지만 정말 맛이 없습니다. 소금으로 간을 해서 먹어야 하는데 저는 병원에있어서  그렇기도 쉽지않았습니다. 하여튼 이런사골은 숙취해소에도 아주 좋습니다. 

두번째는 바로 멸치 입니다.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몸이 땡기는 음식을 먹으라. 이는 몸에 부족한 영양소가 있다면 몸이 알아서 반응하기에 먹고싶은것을 먹어야 한다는것입니다. 가장유명한게 물이겠죠?ㅎㅎ 여하튼 이런 멸치는 아이들 밥반찬에도 좋고 술안주로도 그만인데요. 멸치의 넘쳐나는 칼슘이 뼈를 아물게 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칼슘과 함께 오메가3도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오메가는 치매예방에 탁월하기로 소문이 나있기에 어르신들이 부담없이 드시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뼐골절에 좋은 음식 마지막은 바로 우유 입니다. 저희 집은 우유를 달고 삽니다. 아이가 모유수유를 못해 아기때부터 달고 살더니 지금도 자기전에 무조건 우유를 찾고있습니다. 그리고 저또한 몇년동안 아침을 간단한 시리얼로 대체하다보니 집에는 멸균우유가 떨어지는 날이 없는데요. 우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칼슘 덩어리 입니다. 칼슘이 뼈에 좋은것은 상식이죠? 뼈자체가 튼튼해 지기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많은 도움이되고 어른들도 뼈가 재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유는 필수입니다. 지금당장드세요!


그외에도 녹각이나 홍화씨, 우수리나 홍삼이 뼈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 음식입니다. 하지만 위의 우유나 멸치처럼 간단히 먹기에는 약간 모자란 감이 없지않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지금까지 뼈골절에 좋은 음식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좋은것은 안다치는 거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